컬리지컨설팅 입시고민, 재수선택 없이 미국대학입학 장학금 혜택 프로젝트
페이지 정보
본문
입시고민, 재수선택 없이 미국대학입학 장학금 혜택받기 프로젝트
연간 만여명의 국제학생을 영어권 국가에 참가시키고 있는 익스플로어 교육문화재단(Xplorethe World)
한국지사 익스플로어코리아(Xplore Korea)에서는 2015년 미국대학 장학금 입학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미국대학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은 미국 100여개가 넘는 유수의 대학들과 연합해, 학비와 숙식비용 총 60%에 달하는
장학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내신 점수가 좋고, 토플점수가 있는 한국학생들에게 좋은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세계 지원자들에게 미국대학진학의 경제적 부담을 덜게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유수의 대학들에서 공부할 기회를 갖게 된다.
미국 대학교 장학금 프로그램의 주된 혜택은 크게 '미국전역에 걸친 100개 이상의 대학네트웍을 통한 선별된 장학금 제공'
'참가자를 위한 장학금 협상', '경영, 공학, 의예, 디자인 등 200여개 이상의 전공선택 가능', '거주지', '식사', '건강보험'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원자 신청요건은 미국기준 고교평균 평균성적 2.7 이상자(4.0기준), 공식토플 스코어 제출,
공인된 고교졸업 증명서, 지난 3년간의 학교 성적표가 필요하다.
지원 가능한 미국 100여개의 학교들 중 일부대학들의 수준은 'US News World Report 선정 미국내 상위 100위 랭킹',
'미국대학체육협회 23회 우승 경력', '상위 10위권 대학으로 연속랭킹 기록', '졸업자중12명의 노벨상수상자 배출',
'동부지역 최고수준의 대학으로 평가', '미국 최고의 대학랭킹에서 연속 상위수준', '미국 최고의 중서부 대학으로 평가',
'전국대학중 50위권에 연속 랭킹'으로 평가된 곳이다.
관계자는 "미국으로 대학을 진학해야만 하는 한국의 지원자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대학장학금 지원이 가능하다.
상위권 학생이 아니더라도 현명한 대학선택, 협상을 통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꼭 한번 도전해 볼 부분"이라며, "
만약 아직 토플점수가 없는 지원자들은 연계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나 Pathway 프로그램으로도 진학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미국 가을학기 지원마감은 2015년 3월 15일까지다.
장학금 혜택에 대한 프로그램 문의는
대학입학지원 서비스 혹은 장학금 관련 이메일 문의와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02)567-0662